무료온라인이미지편집툴 - picnik.com Software

라이센스문제때문에 회사에서 포토샵을 사용할수 없다. ㅜㅜ
무료프로그램을 찾아보는 수 밖에.
근데.. 또 찾아서 설치하는 것도 문제고.. 보통 프리웨어는 내부에 어떤 악성코드나. 귀찮은 것들이 포함되어 설치되어 있을수 있는 확율이 높기 때문에.. 그닥 좋지 않다.

최근 온라인편집툴이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온라인상으로 이미지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아 졌다.
그중 Google에서 만든 picnik 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일단 기본은 무료이며, 한글지원을 한다. 아주 큰 메리트. ^^;

프리미엄기능을 이용하려면 월 $4.95를 지불해야 하지만.. 그 정도는 필요없기 때문에. 무료로 필요한 작업한 해보자.
접속방법은 www.picnik.com 이다.

메인화면은 간단 사이트소개와 "지금 시작하세요!"라는 버튼이 있다.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 그럼 지금 시작하세요! 버튼을 클릭해보자.
신선한 이미지로 구동중이다.. 로딩할때 문구는 그때그때 재미있는 문구로 바뀐다.
메뉴는 크게 탭구성으로 되어 있다.
초기화면에는 사진업로드 및 기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 탭.
여러장의 사진을 관리하거나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탭
딱히 복잡한걸 싫어하므로. 기본기능만으로 달리자.
홈탭에서 사진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일탐색기가 나타나, 편집할 파일 선택한다.
일단 무료버전은 1장씩만 가능하다.
세개의 탭이 추가로 생겼다.
기본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편집탭
각종 편집 템플릿이 있어 쉽게 원하는 편집이 가능한 만들기 탭
수정한 이미지를 저장하고 각종 SNS에 공유할수 있게 구성된 저장 및 공유 탭
많은 기능이 있지만 나는 오늘 이미지 사이즈 조정작업할 계획이다.
크기조정버튼을 클릭.
크기조정기능은 간단하다. 가로세로 사이즈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비율확대, 축소된다. 물론 비율과 상관없이 조정하려면 비율유지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작업후 확인버튼을 누른다. 이때 저장되는것은 아니니. 방심하지 말것. ㅋ
이미지를 키웠더니 흐릿해보인다. 선명하게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또렷하게 수정하자.
이제 내가 필요한 모든작업이 완료되었다. 저장 및 공유 탭을 클릭하여 저장하자. 잠깐 해보니 . 이부분에서도 편집이 가능한거 같다. 그러나. 미리보기가 되지 않아. 실제로 어떻게 변했는지 파악이 어렵다.
가능하면 저장 및 공유탭에서는 말그대로 저장 및 공유만 하자 !
사진 저장하면 모든 작업 완료 !!

>>전반적으로 접근하기 쉽고 사용도 편리하다. 그러나. 여러장의 사진작업이 그다지 용이하지가 않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27
50
1700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0

방문자 위치보기

구글애드_02